2PAC(투팍) 미국 래퍼의 이야기

2020. 8. 7. 00:33HIPPOP

본명.Tupac Amaru Shakur (투팍 아마루 샤커)

국적.미국

출생.1971년 6월 16일, 뉴욕 주 이스트할렘

사망.1996년 9월 13일, 네바다 주 라스베이거스 (향년 만 25세, 25년 89일)

신체.176cm

직업.래퍼, 배우

 

 

어렸을적.

투팍의 어머니는 흑표당의 멤버였고, 재판 과정 중 그를 임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재판이 끝나고 아들이 태어난 후에도 그녀는 일정한 수입이 없어 그들은 투팍이 12살이 되기까지 부랑자 수용소에서 살 수밖에 없었다.이후 1983년부터 투팍 어머니의 옛 남자 친구가 그들과 같이 살게 되면서

어느 정도 그들은 가난에서 벗어나는 것처럼 보였다.

어머니는 투팍을 할렘의 연기 전문학교에 입학시키고, 투팍은 '분노의 포도'에서 첫 역할을 맡는다

15세 때 메릴랜드로 이사하면서 볼티모어 예술고에 입학하고

MC 뉴욕이란 이름으로 투팍은 랩을 시작하는데

1988년 양아버지가 강도 혐의로 감옥에 간 후 돈을 벌기 위해

고등학교와 랩을 그만두고 길거리에서 마약을 파는 일을 했다.

이후 투팍은 캘리포니아의 사우스 로스엔젤레스(사우스 센트럴)에서 마약상으로 일하다가

여러 번 그의 노래 속에서 밝힌 것처럼 '누군가의 충고를 따라' 랩계에 뛰어들게 된다

1990년 고등학교 검정고시를 마친 후에 투팍은 디지털 언더그라운드의 백댄서 겸 로드매니저

객원 래퍼로서 디지의 순회공연을 따라다니게 되었다.

당시만 해도 디지는 인기 있는 그룹이었으며 특히 라이브에 강하다는 평을 받았고

투팍은 그의 실력을 인정받게 되면서 오프닝 무대에 서기도 하며 착실한 진보를 이루어냈다.

여기서 그는 노토리어스 B.I.G.를 만나게 되는데 투팍은 그를 마치 친동생처럼

여겨 비기에게 몇 분 안되던 그의 공연 시간마저 나누어주며 실전 경험을 쌓게 한다.

 

 

전성기시작.

1991년, 2Pacalypse Now로 앨범 데뷔를 했을 때 투팍은 아직 19살 밖에 되지 않은 상당히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사회적인 문제'를 폭넓고 깊게 다루는 천재 래퍼로서 순식간에 주목받기 시작했다.

앨범에서 싱글 "Trapped"와 "Brenda's Got A Baby."가 성공을 거두고

또 디지털 언더그라운드의 멤버로서 부른 노래 "Same Song"이 그래미상에 노미네이트되기도 하는 등

매우 성공적인 데뷔를 하였다. 비슷한 시기에 역대 힙합 관련 영화들 중에서도 수작으로

손꼽히는 작품 'Juice'에 주인공으로 출연하여 배우로서도 큰 인기를 얻게되었다.

이 당시에 일어난 큰 사건은, 텍사스에서 경찰을 쏜 어떤 소년이 투팍을 기소한 것이었다

그는 투팍의 앨범이 그에게 '경찰을 쏘게 할 동기를 주었다'고 주장하기 시작했고

사건은 점점 확대되기 시작하여, 부통령인 댄 퀘일이 공중파 방송을 통해 투팍을 비난하는 전대미문의 결과를 낳았다

미국의 부통령이 갓 데뷔한 신예 래퍼를 방송을 통해 대놓고 공격한 것은 사람들에게 인상 깊이 남았다

MTV를 위시한 다른 미디어들은 투팍이 또 다른 문제를 일으키길 바랐고

앨범 소속사도 이를 적극적으로 마케팅에 이용했으며

대중들은 모두 만들어진 이미지로 그를 바라보기 시작했다.

몇몇 어린 세대들은 그를 과격함의 화신으로 존경하고

기성 세대들은 그를 미워하기 시작했으며

동료 음악가들 사이에서도 건드려선 안될 무서운 놈으로 받아들여지게 되었다

성공적인 데뷔와 동시에 큰 사건들을 통해서 순식간에 힙합씬의 거물이 되어버린

이 즈음 투팍은 많은 고민을 한 것으로 추정된다.

 

 

사망.

1996년 9월 7일 밤

오후 11:00 ~ 11:05

그들은 자동차 내에서 볼륨을 너무 크게 틀었다는 이유로,라스베이거스 교통경찰에게 단속되었다가 풀려난다.

 

오후 11:10

맥심 호텔 앞에 위치한 코발 레인과 플라밍고 로드 사이 교차로에서 빨간 신호를 보고 차를 정지한다

이때 여자 두 명이 탄 차량이 왼편에 정차한 채로 슈그와 투팍에서 말을 건네 시선을 빼앗는다

투팍은 차량의 선루프 위로 몸을 일으켜서 여자들에게 클럽 662로 오라고 초대한다.

 

오후 11:15

여자들이 말을 걸어 시선이 쏠린 사이 우측으로 흰색 캐딜락이 조용히 다가와 차량의 창문을 열고 투팍이 타고있던 BMW 7시리즈의 오른편에 정차해 이들을 향해 집중사격을 가한다

발사된 11발 중 9발이 투팍에게 집중되어 겨눠졌고 한 발은 운전 중인 슈그 나잇의 머리에 아슬아슬하게 비껴간다

투팍은 그 중 4발을 신체에 맞았으며 두 발은 가슴에, 한 발은 팔에, 그리고 나머지 한 발은 대퇴부에 명중된다

가슴에 맞은 두 발 중 한 발은 그의 오른쪽 폐에 꽃혀 치명적인 호흡곤란을 일으켰다

 

총격 사건 후

경찰은 슈그 나잇과 투팍을 인근 대학병원으로 이송한다. 그는 7일 동안 혼수상태로 호흡기에 의지하게 된다

데스 로우의 아티스트이자 투팍과 절친했던 대니 보이는 당시 투팍이 있던 병실에 끊임없이 계속되었던

살해 위협에 대해 증언했다.

 

1996년 9월 13일 오후 4:03

투팍은 결국 향년 25세로 숨지고 말았다. 투팍의 시신은 다음날 화장되었다.